헤드라인

손금주 의원,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콘서트 성료!

URL복사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손금주 의원(전남 나주·화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오늘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늘 북콘서트에는 각 당 대표 및 원내대표단이 모두 참석해 여야 경계없는 손 의원의 인맥을 실감케 했다.

 

행사는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박주선 전 국회 부의장,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김성환 더불이민주당 당대표 비서실장 등 30여 명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강인규 나주시장, 구충곤 화순군수 등 지역 인사 20여명도 함께 자리했다.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은 손 의원이 직접 나주와 화순 지역 여행지 목록을 선정하고 돌아보며 숨은 여행지, 맛집, 출사지 등을 소개한 여행 에세이로 나주와 화순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사람,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처음으로 다룬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세월의 무늬를 닮은 도시 나주에서, 숨겨진 비경을 품은 동네 화순까지 낯선 시간 그 새로움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손금주 의원은 "나주와 화순이 정말 큰 잠재력과 미래가치가 있고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관광지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관련 여행에세이나 서적이 전무해 책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나주와 화순을 접하고, 여행하며 큰 감동과 추억을 안고 돌아가시길, 많은 분들께 나주와 화순 이야기를 전해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북콘서트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에서 개최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1,500여명 이상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전호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