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일하는 기쁨, 여성의 꿈을 이루다’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19년 직업교육훈련 교육생 모집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나주새일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의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촉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여성가족부 지원을 통해 ‘직업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에는 사회적 수요가 높은 직종인 ▲사무행정마스터과정 ▲드론강사전문가과정 ▲웰빙한식조리사과정 등 3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특히 전남지역 최초 개설된 ‘드론강사전문가과정’은 IT분야의 새로운 직업군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서, 경력단절여성들의 새로운 직업창출의 시발점이 되고 있다.
모집인원은 각 과정별 20명이고, 교육기간은 상이하나 3월 25일부터 개강된다. 모집 대상은 취업 의지가 확고하고, 교육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자영업에 종사하는 여성도 연간 매출액 수준에 따라 참여가 가능하다. 직업교육훈련 수료 후에는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는다.
나주새일센터 최진아 센터장(동신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은 “나주새일센터는 우리지역 여성들이 자신의 적성과 가치에 적합한 자기만의 직업을 찾는데 최선을 다해 돕는 좋은 친구”라고 말했다.
현재 나주새일센터는 센터장을 비롯하여 취업상담사 및 직업상담사 7명이 취업연계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일하고 있다.
직업훈련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나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061-333-2060) 또는 홈페이지(http://www.najusaeil.net)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나주새일센터는 지난 2018년, 직업훈련 4개 과정을 운영하여 교육생 80명을 배출했다. /허성은 기자